티스토리 뷰

곧있을 1월1일에 해돋이 보러 정동진이나 연말 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자가용을 끌고 가는 방법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는만큼 차가 막히니 기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코레일에서 할인을 하니까(힘내라청춘과 맘편한KTX) 해당이 된다면 할인을 받아 여행을 가보자.

 

힘내라 청춘 할인 상품

1인 1회에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구입할 수 있다.
열차이용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특실요금을 제외한 할인되는 운임에만 적용된다.

힘내라 청춘 이용방법

코레일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힘내라 청춘 등록하기->어플에서 할인 적용률 받은 항목을 찾아 예매 하면된다.

맘편한 KTX 상품

임산부와 동행1인까지 할인 적용이 된다.(보호자는 단독 승차 불가)

맘편한 KTX 이용방법
  1. 역창구에 가서 직접 신청
  2.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아래와 같다)
코레일 회원가입->마이페이지-> 맘편한KTX 등록하기->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정부 24 관련 페이지가 뜬다
(이과정을 생략하고 코레일 회원가입하고 바로 정부 24로 가도 상관없다.) ->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신청 옆 신청버튼을 누른다-> 전체 동의->1단계 신청인 정보 입력-> 2단계에서 (아래 사진참고) 맘편한 KTX만 선택한다( 2021년에 바우처 등록을 안한분이라면 저것만 선택)->3단계까지 하면 완료!

KTX 맘편한 임산부 할인

보통 신청하고 2~3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신청하는 지역마다 다름) 급하게 여행준비를 하는 경우엔 역창구에 가서 임신확인서를 제시하고 이용하면 되겠다.

 

 

코레일 톡 어플에서 예매하기

코레일 톡 어플 예매하기

 

오른쪽 상단에 줄세개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처럼 마이페이지가 나오게 된다.

회원정보/쿠폰.할인증을 누르고

코레일 톡 할인 받기

 

왼쪽 사진: 로그인을 하게 되면 할인쿠폰 6개가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다.

오른쪽 사진: 각각 두장씩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자 이제 예매를 하러 가보자.

코레일 톡 할인 받기

왼쪽 사진: 출발할 위치와 도착할 위치를 선택하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준다.

오른쪽 사진: 일반실과 특실/우등을 선택한다.

 

코레일 톡 일반석 할인 받기

왼쪽 사진: 만약 일반실을 선택 하면 2인에 84,000원이 나오는데

오른쪽 사진: 할인쿠폰 적용(일반실 운임 50%)을 해서 21,000원 인걸 확인할수 있다.

보호자껀 밑에 할인/회원 쿠폰 추가하기로 쿠폰선택후 할인 적용이 들어간걸 볼 수 있다.

 

선택하고 하단 밑에 쿠폰적용하기를 눌러 줘야 한다.

 

코레일 톡 특실 할인받기

 

특실도 마찬가지로 특실 선택후에 각각 <특실업그레이드> 쿠폰을 선택해주면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다.

2인기준 118,200 -> 84,400원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 나 같은 경우는 쿠폰은 임산부 확인이 2시간 만에 됬었는데 당일날은 보이지 않아서 뭐지? 했는데 정부24에서 코레일로 넘어 오는 과정에서 업데이트가 안됬던 탓인지 다음날 쿠폰이 보이기 시작했다. 시간의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게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