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곧있을 1월1일에 해돋이 보러 정동진이나 연말 여행을 가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자가용을 끌고 가는 방법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는만큼 차가 막히니 기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코레일에서 할인을 하니까(힘내라청춘과 맘편한KTX) 해당이 된다면 할인을 받아 여행을 가보자.
힘내라 청춘 할인 상품
1인 1회에 1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구입할 수 있다.
열차이용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특실요금을 제외한 할인되는 운임에만 적용된다.
힘내라 청춘 이용방법
코레일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힘내라 청춘 등록하기->어플에서 할인 적용률 받은 항목을 찾아 예매 하면된다.
맘편한 KTX 상품
임산부와 동행1인까지 할인 적용이 된다.(보호자는 단독 승차 불가)
맘편한 KTX 이용방법
- 역창구에 가서 직접 신청
-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아래와 같다)
코레일 회원가입->마이페이지-> 맘편한KTX 등록하기->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정부 24 관련 페이지가 뜬다
(이과정을 생략하고 코레일 회원가입하고 바로 정부 24로 가도 상관없다.) ->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신청 옆 신청버튼을 누른다-> 전체 동의->1단계 신청인 정보 입력-> 2단계에서 (아래 사진참고) 맘편한 KTX만 선택한다( 2021년에 바우처 등록을 안한분이라면 저것만 선택)->3단계까지 하면 완료!

보통 신청하고 2~3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신청하는 지역마다 다름) 급하게 여행준비를 하는 경우엔 역창구에 가서 임신확인서를 제시하고 이용하면 되겠다.
코레일 톡 어플에서 예매하기

오른쪽 상단에 줄세개를 누르면 오른쪽 화면처럼 마이페이지가 나오게 된다.
회원정보/쿠폰.할인증을 누르고

왼쪽 사진: 로그인을 하게 되면 할인쿠폰 6개가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다.
오른쪽 사진: 각각 두장씩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자 이제 예매를 하러 가보자.

왼쪽 사진: 출발할 위치와 도착할 위치를 선택하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준다.
오른쪽 사진: 일반실과 특실/우등을 선택한다.

왼쪽 사진: 만약 일반실을 선택 하면 2인에 84,000원이 나오는데
오른쪽 사진: 할인쿠폰 적용(일반실 운임 50%)을 해서 21,000원 인걸 확인할수 있다.
보호자껀 밑에 할인/회원 쿠폰 추가하기로 쿠폰선택후 할인 적용이 들어간걸 볼 수 있다.
선택하고 하단 밑에 쿠폰적용하기를 눌러 줘야 한다.

특실도 마찬가지로 특실 선택후에 각각 <특실업그레이드> 쿠폰을 선택해주면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다.
2인기준 118,200 -> 84,400원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 나 같은 경우는 쿠폰은 임산부 확인이 2시간 만에 됬었는데 당일날은 보이지 않아서 뭐지? 했는데 정부24에서 코레일로 넘어 오는 과정에서 업데이트가 안됬던 탓인지 다음날 쿠폰이 보이기 시작했다. 시간의 여유를 두고 신청하는게 좋을 것 같다.